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좋은 아버지로 산다는 것
    [ 책 ]/[ 교육|육아 ] 2016. 3. 3. 09:58
    728x90




    나의 2세, 태명 : 루아

    나는 곧 아빠가 되기에 앞으로 좋은 아빠가 되기 위해

    그리고 루아가 상처받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과

    과연 내가 좋은 아빠가 될 수 있을까 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읽었다.

    책을 읽으면서 나의 아버지가 나에게 했던 양육 방식과 현재 변화된 양육방식

    그리고 앞으로 내가 좋은아빠가 되려면 하는 생각으로 이 책을 읽었다.

    읽으면 읽을수록 옛날과 변화된 가정환경과 그리고 앞으로 변화될 우리 가정의 환경

    이 모든 것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는 시간을 가진 것 같다.

    읽고난 나의 생각은 정답은 없다.

    하지만 좋은 아빠가 되기 위해서는 부부간의 관계가 좋아야되고, 또 서로 믿고

    부부간 서로에 대해 지지하는 마음이 있을 때, 아이는 그 모습을 보며 안정감을 찾고

    좋은 가정이 되고 좋은 아빠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또한 현재 아버지, 어머니, 형 그리고 내가 있떤 가정과 현재 부모님간의 관계와

    나와 부모님과의 관계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고 좋은 가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나와 부모님과의 관계도 좋은 가정을 이루는데 필요한 한가지 요소라고 생각되었다.

    나와 부모님과의 관계 부분에 대해서는 나중에 다시 한번 정리해 볼 생각이다.




    도서 구매하기
    728x9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