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움받을 용기 (자유롭고 행복한 삶을 위한 아들러의 가르침)
    [ 책 ]/[ 인문 ] 2015. 10. 21. 15:26
    728x90




    회사 다정관에 새로 입고 되었다는 책.

    처음에는 그냥 제목이 마음에 들어서 예약해서 책을 빌렸다.

    그런데 철학책이다. 머리아픈 이야기다.

    하지만 책을 읽어 나가면서 많은 생각을 한 것도 사실이다.


    1. 행복해 지기 위해서는 미움받을 용기도 있어야 한다는 것.


     모든 사람에게 사랑 받을 수 없다는 것. 모두들 알고 있지만 모든사람에게 좋은 사람이고

     싶은 마음은 모두 같을 것이다. 하지만 모든 사람에게 좋은 사람이고 싶어하다 보면

     결국 자기 자신이 사라지고 상대편을 맞추기만 하는 사람이 된다는 것... 맞는 말이다.

     이 이야기를 읽다가 문득 모두들 다 알고 있을 법한 이야기가 생각 났다

     아버지와 아들이 나귀를 끌고 가는데 마을을 지날 때 마다 사람들의 말에 휩쓸려 아들이

     나귀를 타기도 하고 아버지가 타기도 하고 둘다 타기도 한다는 이야기....

     다른 시점에서 보면 사람들에게 싫은 소리를 안듣기 위해 계속해서 마음 졸이는 이야기다.

     나는 어떤 과연 어떤 사람이지 ?

    2. 나의 가치는 남이 부여하는 것이 아닌 나 자신이 부여해야 한다는 것.

     어디선가 예전에 이런 글을 본적이 있다. 길고양이는 자신을 불쌍히 여기지 않는다고

     자신의 존재에 대하여 불쌍히 여기고 업신여기는 동물은 사람 뿐이 없다고.
     

     나는 다른 사람에게 인정받기 위해서... 칭찬받기 위해서 참 많은 일을 하고 있다고 생각된다.

     그럼 칭찬이 없으면 나는 그 일을 안할껀가 ? 물론 칭찬을 받으면 기분이 좋겠지만 칭찬이 없어도

     그 일을 할 것이다. 그런데 가끔 내가 왜 이러고 있지 라는 회의가 들 때도 있다 무엇을 위해서 ?

     이런 생각들을 하던 나에게는 참으로 참신한 책이였고 또 자극이 된 것 같다.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다른 사람들은 이 책을 읽고 무슨 생각을 하게 될까 궁금하기도 하고 이야기 해보고 싶기도 하다.


    728x9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