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irtable 사용해 보기 | 첫 사용기
    [ 개발 ]/[ 프로젝트 관리 ] 2020. 11. 6. 18:04
    728x90

    Airtable에서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나의 가장 큰 관심사는 바로 프로젝트 관리, 일정 관리이다. 

    나의 상사분들은 WBS로 일을 하셨고 새내기는 스프린트를 한다고 한다.

    그러자 상사는 스프린트로 업무를 진행하라고 하면서 WBS 와 같은 문서를 가져오기를 바란다. 

    처음 JIRA Cloud 를 도입한 시점에서 스프린트는 애자일을 도입하는 데 있어 좋은 점이 있었지만 WBS를 따로 만들어야 하는 난 문서와의 싸움이 시작되었다.  난 개발자로 보고에는 소질도 없고 또 팀장으로서 관리 업무도 많이 해보지 않았다. 애자일도 교육받고 WBS도 교육받고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던 중에 Airtable을 접하게 되었다. 

    일단 2일 공부하여 다음과 같은 설정은 성공했다. 

    설정한 내용을 하나씩 하나씩 정리할 예정이다. 

    1) 스프린트 설정하기


    2) 할일 등록하기


    3) 담당자 등록하기


    4) gantt 설정해보기


    5) jira의 이슈 가져오기

     

    728x90
Designed by Tistory.